천장 도배 비용은 얼마일까?

 

"

저희집 누수로 아랫집에

천장 도배를 해줘야 하는데

어떡하죠?

"

 

누수로 인한 피해는 통상 윗집에서 책임을 집니다.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물의 특성상 누수 피해 역시 윗집에서 아랫집으로 향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죠. 피해보상은 손상된 벽지를 뜯어내고 새롭게 도배를 하는 선에서 진행됩니다.

 


천장 도배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천장 도배는 도배 범위에 비해 비용이 많이 들어요. 일반 벽면 도배와 다르게 시공이 까다로워 최소 2명의 작업자가 필요합니다.

 

 

천장 도배 비용도 일반 도배와 마찬가지로 벽지 종류에 따라 달라져요. 자재비만 비교하면 합지가 실크보다 약 2배 저렴합니다.


시공 범위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는데요. 가장 대중적인 크기인 33평 아파트 전체 천장을 교체하는 기준으로 예상 견적을 살펴보겠습니다. 합지로 바꿨을 때 천장 도배 비용은 580,000원이에요. 벽지를 실크 벽지로 바꾸면 660,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천장 누수로 인한 도배는 살고 있는 집인 경우가 많은데요. 살고 있는 집의 경우, 짐을 치워가며 도배를 해야하기 때문에 약 150,000원의 추가 인건비가 더해집니다.

 

 

최소 견적 : 73만원

6개월 할부 시 : 12.1만원 / 월


* 위 견적은 예상 견적으로 실제 금액은 다를 수 있습니다.

 

 

예상 견적과 실제 비용은 다를 수 있나요?


하우스텝에서 실제로 진행했던 33평 아파트 천장 도배 사례를 함께 보면서 비교해보시죠.


▧ 위치 : 서울 용산구 한강로동 e편한세상

▧ 당일 환경 : 거주중

▧ 면적 : 공급 33평 (거실만 진행)

▧ 시공 : 합지 도배

 

 

Before

 

 


After

 


실제 견적 : 67만원

6개월 할부 시 : 11.1만원 / 월

 

 

이번 사례는 예상 견적과 차이는 약 6만원. 거실만 바꾸는 비용과 전체 천장 도배 비용(73만원)이 큰 차이가 없죠? 자재비만 조금 줄어 들고 인건비는 변화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천장 도배 비용을 크게 줄이는 방법는 단 한가지. 작업할 공간에 짐만 다른 곳으로 이동해 놓아도 인건비를 크게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천장 누수 도배 시 이것만은 꼭!


​누수를 먼저 해결하고 도배를 해야 합니다. 누수는 재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또다시 천장 도배를 해줘야 할 지도 몰라요. 누수 전문 업체를 먼저 불러 해결한 후, 도배를 요청하세요.


아랫집 천장 누수에 대한 책임은 윗집에 있습니다. 윗집이 계약의 주체가 되어야 하고, 도배 업체와 아랫집의 소통을 연결해주는 다리 역할을 해야 합니다. 윗집에서 이 역할을 하지 않으면, 업체+이웃간의 분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링크 공유 버튼 아이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