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평 아파트 도배 비용은 얼마일까?

 

도배 비용은 벽지 종류에 따라 달라져요. 합지는 자재 원가가 저렴하고 시공이 간단해 저렴합니다. 반면 실크는 자재 원가가 비싸고 시공이 까다로워 합지 도배보다 훨씬 비싸요.


합지로 바꿨을 때 33평 아파트의 도배 비용은 1,110,000원이에요. 벽지를 실크 벽지로 바꾸면 1,890,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실크와 합지 벽지를 섞어 구매할 수 있어요.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거실엔 실크 벽지, 혼자 지내는 방은 합지 벽지로 많이 선택해요. 이렇게 바꾸는 비용은 1,480,000원입니다.

 

 

 

최소 견적 : 111만원

6개월 할부 시 : 18.5만원 / 월


* 위 견적은 예상 견적으로 실제 금액은 다를 수 있습니다.

 

 


예상 견적과 실제 비용은 다를 수 있나요?


하우스텝에서 실제로 진행했던 33평 아파트 도배 사례를 함께 보면서 비교해보시죠.


▧ 위치 : 수원 영통구 영통동 삼익벽산아파트

▧ 당일 환경 : 빈집

▧ 면적 : 공급 33평 (방 2개 확장)

▧ 시공 : 합지 도배

 


Before

 

 

 


After

 


실제 견적 : 114만원

6개월 할부 시 : 19만원 / 월

 

 

예상 견적과 실제 비용의 차이는 약 3만원. 이유는 베란다 확장 여부였습니다. 방 쪽 베란다 2곳이 확장되어 있었는데요. 베란다는 서비스 면적이기 때문에 실제 면적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확장된 면적만큼 자재가 더 들어가기 때문에 자재 비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금은 언제 발생하나요?

현장에서 갑자기 추가금이 발생할까봐 걱정이 많으시죠? 추가금이 100% 발생하는 대표적인 경우를 4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시공 당일 환경에 따라

 


일반적인 도배 비용은 현장이 비어 있을 때 가격입니다. 작업 시간(오전 8시~오후 5시) 동안 시공지에는 아무런 짐이 없어야 합니다.

시공하는 날, 이사를 나가거나 이사를 들어오는 경우 그리고 살고 있는 집에 시공을 해야 하는 경우 추가금이 발생합니다. 제한된 시간 안에 도배를 끝내려면 작업 인원이 더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 야간까지 도배를 하면 안 되나요?

​공사 소음 때문에 아파트에서 허락한 인테리어 시간은 오전 9시에서 6시까지입니다. 6시 이후 시공은 어렵습니다.

 

 

발코니 확장 여부에 따라

 

 

발코니는 입주자가 사용하는 공간이지만, 집 면적에 포함되지 않는 서비스 공간입니다. 발코니를 확장했다면 원래 면적보다 더 커졌으니 도배 비용도 증가합니다.

샤시 몰딩, 문 교체 여부에 따라

 

 

샤시, 몰딩, 문 교체는 벽을 훼손하는 대표적인 시공입니다. 손상된 벽면에 벽지를 붙이면 벽지에 그대로 드러나겠죠? 벽을 보강하려면 추가 시공이 필요한데요. 그 시공이 바로 퍼티입니다.

퍼티를 훼손된 벽에 채워 넣고 하루 종일 건조하면 딱딱하게 굳어 반듯한 면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퍼티 시공 비용은 시공 범위에 따라 달라지며 최소 28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벽지 컬러 수에 따라

 

도배 비용은 1가지 컬러의 벽지로 도배했을 때 가격입니다. 벽지 컬러를 1가지 이상 추가하면 추가금이 발생합니다. 아이 방만 다른 컬러 벽지로 도배하거나 포인트 벽지를 선택하는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실크 - 컬러 당 33,000원

합지 - 컬러 당 19,000원

 

* 위 견적은 자재 가격 상승으로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다른 시공 견적은 안 궁금하신가요?


33평 도배 비용만 알아보고 계시나요? 장판, 마루, 필름 등 8가지 시공의 예상 견적을 하우스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집 면적, 원하는 시공 종류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예상 견적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예상 견적과 실제 견적은 조금 다를 수 있어요. 정확한 견적을 받고 싶다면 예상 견적 확인 후 전문 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아보세요!

 

 

 

링크 공유 버튼 아이콘
TOP